망연계 솔루션 전문기업ㅣ한싹 망연계 솔루션 전문기업ㅣ한싹

NEWS

보도자료

언론에 보도된 한싹의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한싹, 통합접근제어 ‘패스가드 AM’ 공공기관 잇단 공급

관리자 2025.06.30


한싹, 통합접근제어 패스가드 AM’ 공공기관 잇단 공급

지난해 출시 후 공공기관 2곳에 연이어 도입

공공 제로 트러스트 보안 수요 확대 속 실적 상승세





한싹(코스닥 430690, 대표 이주도)은 통합접근제어 솔루션패스가드 AM(PassGuard Access Management)’을 국가 연구기관과 해양 관련 공공기관 2곳에 연이어 공급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싹은 공공 제로 트러스트 보안 수요 확대에 힘입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패스가드 AM’은 접근제어, 계정관리, 패스워드 관리를 통합한 올인원(All-In-One) 시스템 보안 솔루션으로,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보안 모델을 구현에 최적화된 구조를 갖추고 있다. 디지털 전환과 클라우드 인프라 확산으로 기존 보안 체계의 한계가 드러나면서, 사용자 접근을 보다 정밀하게 검증하고 통제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의 필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책을 제시한다.

 

한싹은 패스가드 AM을 통해 단일 솔루션 도입 시 발생할 수 있는 관리상의 비효율을 해소하고, 통합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접근 권한, 사용자 계정, 패스워드 정책을 일원화하여 복잡한 시스템 및 네트워크 접근을 일관된 정책으로 통합 관리해 시스템 운영 효율성과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이 솔루션은 게이트웨이(Gateway) 기반 정책 연동과 에이전트리스(Agent-less) 방식의 간편한 도입 환경을 지원하며, 운영 서버 인가자 접근 통제, 다중인증(MFA), 접속 이력 관리, 패스워드 자동 변경 통제, 이중화 구성을 통해 보안성과 가용성을 보장한다.

 

또한, 실시간 시각화 대시보드와 시나리오 기반 정책 설정, 계정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능을 통해 체계적인 보안 운영과 감사 대응이 가능하며, ISMS,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국내 주요 보안 인증 기준에도 안정적으로 부합한다.

 

한싹 관계자는 “패스가드 AM은 다양한 인프라 환경과 엄격한 인증 기준 등 공공기관이 요구하는 주요 요소들을 충족하는 보안 솔루션이라며,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해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 구축을 위한 최적의 해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싹은 패스가드 AM’ 기능을 지속 고도화하는 한편, 보안정보 이벤트관리(SIEM)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통합보안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자사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과 연계한 토탈 보안 서비스 전략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방침이다.

 

더불어 기존 협력사와의 파트너십 강화,  외부 기술 세미나 개최, 고객 맞춤형 영업 전략을 펼치며 공공 시장을 넘어 디지털 금융, 스마트 팩토리, IoT, 산업제어시스템 등 디지털 전환에 따라 보안 수요가 확대되는 다양한 산업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김영산 한싹 부사장은 패스가드 AM은 공공 분야를 중심으로 성공적인 도입 사례를 쌓으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입증했다디지털 시대에 통합접근제어는 단순한 시스템 관리가 아닌 보안 전략의 핵심으로 자리잡은 만큼, 지속적인 기술 투자와 기능 고도화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